진단소개
생애주기별 교원의 주요 역량을 진단 분석하여, 직군별·전공·대학별 맞춤형 교수지원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진단검사입니다.
진단 목적 | 교원 개인의 주요 역량을 진단 분석하여, 맞춤형 교수지원 제공 |
---|---|
진단 대상 | 본교 교강사 전체 |
진단 시기 | 매학년도 시행일정 별도공지 |
진단 방법 | 온라인 조사 |
교수역량 진단검사 요인 소개
역량 | 하위역량 | 특성 |
---|---|---|
교수역량 | 강의계획서 작성 | 최선의 강의를 준비하기 위한 강의계획서를 체계적으로 작성하고 필수적인 사항을 구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역량 |
스마트 교수법 (혁신강좌 수업운영)및 테크놀로지 활용 |
학습발전을 위해 혁신강좌를 적용하여 효율적인 수업을 운영하며, 학습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기술을 통해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고 작성하 여 활용할 수 있는 역량 | |
수업 운영 및 관리 | 해당 교과목의 목표와 핵심역량이 달성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역량 | |
학생 참여 수업 | 다양한 기술과 방법을 통해 학생들과 음정적인 관계 형성을 이끌어 나가는 역량 | |
평가 및 피드백 | 교육목표 달성 확인을 위한 공정하고 적절한 평가를 실시하고 그에 따른 적합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역량 | |
성찰과 개선 | 자가 진단 및 강의평가 결과를 토대로 강의를 개선하기 위한 실천 역량 | |
연구 및 프로젝트 수행 역량 |
연구수행 | 연구 활동 시 연구자로서 갖춰야 할 전문성 및 태도에 관한 역량 |
프로젝트 수행 | 프로젝트 수행 시 갖춰야 할 전문성 및 태도에 관한 역량 | |
연구윤리 | 연구 활동 시 연구자가 갖춰야 할 윤리적인 태도에 관한 역량 | |
기본역량 | 학교에 대한 이해 | 성신여자대학교 교원으로서 성신여자대학교가 지향하는 인재상과 목표,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함양할 수 있도록 실천하는 역량 |
직업윤리 | 교원으로서 갖춰야 할 윤리적인 태도와 자세 역량 | |
학생 상담 | 효과적인 학생상담기법을 토대로 상담에 임하며 학생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역량 | |
협업 | 성신여자대학교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골동체의 일원으로서 학교구성원과 원활하게 협력하며 역할을 수행하는 역량 |
교수역량 진단 절차
STEP 01
진단준비
진단기간이 설정되면진단예정 항목이 개설됩니다.
STEP 02
진단하기
진단하기를 클릭하여진단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STEP 03
결과보기
진단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