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진단 교수역량 진단 진단소개

진단소개

생애주기별 교원의 주요 역량을 진단 분석하여, 직군별·전공·대학별 맞춤형 교수지원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진단검사입니다.

진단 목적 교원 개인의 주요 역량을 진단 분석하여, 맞춤형 교수지원 제공
진단 대상 본교 교강사 전체
진단 시기 6~7월
진단 방법 온라인 조사

교수역량 진단검사 요인 소개

역량 하위역량 특성
교수역량 강의계획서 작성 최선의 강의를 준비하기 위한 강의계획서를 체계적으로 작성하고 필수적인 사항을 구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역량
스마트 교수법
(혁신강좌 수업운영)및 테크놀로지 활용
학습발전을 위해 혁신강좌를 적용하여 효율적인 수업을 운영하며, 학습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기술을 통해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고 작성하 여 활용할 수 있는 역량
수업 운영 및 관리 해당 교과목의 목표와 핵심역량이 달성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역량
학생 참여 수업 다양한 기술과 방법을 통해 학생들과 음정적인 관계 형성을 이끌어 나가는 역량
평가 및 피드백 교육목표 달성 확인을 위한 공정하고 적절한 평가를 실시하고 그에 따른 적합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역량
성찰과 개선 자가 진단 및 강의평가 결과를 토대로 강의를 개선하기 위한 실천 역량
연구 및 프로젝트
수행 역량
연구수행 연구 활동 시 연구자로서 갖춰야 할 전문성 및 태도에 관한 역량
프로젝트 수행 프로젝트 수행 시 갖춰야 할 전문성 및 태도에 관한 역량
연구윤리 연구 활동 시 연구자가 갖춰야 할 윤리적인 태도에 관한 역량
기본역량 학교에 대한 이해 성신여자대학교 교원으로서 성신여자대학교가 지향하는 인재상과 목표,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함양할 수 있도록 실천하는 역량
직업윤리 교원으로서 갖춰야 할 윤리적인 태도와 자세 역량
학생 상담 효과적인 학생상담기법을 토대로 상담에 임하며 학생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역량
협업 성신여자대학교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골동체의 일원으로서 학교구성원과 원활하게 협력하며 역할을 수행하는 역량

교수역량 진단 절차

STEP 01

진단준비

진단기간이 설정되면
진단예정 항목이 개설됩니다.
STEP 02

진단하기

진단하기를 클릭하여
진단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STEP 03

결과보기

진단결과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